1908-1929년 태동기

August Kongsted Anton Antons, 명의 약사가 코펜하겐에서 약국을 매입합니다.

 

최신 산업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은 지하 매장에 의약품 제조 시설을 새롭게 설립 하였습니다.

약국의 이름은 1620년부터 레오 알려졌지만, 야심만만한 약사는 1909 명칭을 상표로 등록합니다. 이미 로고까지 생각해두고 있었는데, 화가 Anna Rink 루브르 박물관에 있는 아시리아의 얇은 음각에서 영감을 받고 그린 그림으로, 레오파마 로고는 이렇게 탄생했습니다.

1910 당시 직원 수는 3명이었으며, 1912 레오파마 가장 처음으로 출시한 제품인 Albyl® 이후 수십 동안 덴마크에서 가장 유명한 진통제가 됩니다. 그리고 1914 스웨덴에 최초의 계열사 AB 레오 Helsingborg 설립되면서 세계화의 첫발을 내딛습니다.

1917 Digisolvin LEO® 처음으로 수출하면서, 레오파마 덴마크 제약산업의 초석을 다집니다. DigisolvinK LEO® 덴마크 최초의 수출 의약품입니다. 1920 Anton Antons 자동차 사고로 목숨을 잃었지만 August Kongsted 지휘 하에 사업은 계속됩니다. Anton Antons 사고 직후 레오파마 August Krogh H.C. Hagedorn 획기적인 연구에 자금을 대고, 덴마크에서 최초로 인슐린을 생산하기에 이릅니다